전체 글 113

북한산 등산 최단코스!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오늘은 북한산 최단코스를 올려보려고 해요! 2월 초에 다녀와서 그때까지도 아직 눈과 얼음이 있어서 아이젠 필수 었어요 ㅎㅎ 북한산 등산코스 : 도선사 입구~ 백운대 탐방지원센터~인수대피소~정상~원점회귀 소요시간 : 왕복 약 4시간 (휴식시간 포함) 저는 우이동 지하철역에서 택시를 타고 도선사입구까지 왔어요. 택시비는 4명이 타고 인당 천 원씩 총 4천 원. 길이 잘 되어있네요 ㅎㅎ 무난한 길입니다. 인수봉이 정말 멋졌어요!!! 압도되는 느낌..😃 중간에 화장실도 있어요 ㅎㅎ 이제 슬슬 눈 있는 구간이 나오네요 ㅎㅎ 저희는 올라갈 때는 아이젠을 사용하진 않았어요. 가는 곳곳마다 스폿이!! 이곳은 원래 산장이었는데 기념관 같은 곳으로 바뀌었더라고요. 요 앞에서 간단히 간식..

가야산 만물상 등산코스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 하이킹 홀릭입니다! 오늘은 가야산 만물상 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야산 만물상 코스 예약필요! 등산코스 : 백운동 탐방지원센터 ~만물상 ~서성재~칠불봉~상왕봉~해인사 소요시간:7시간 30분 (여유롭게 가신다면 8시간) 안내산악회를 통해 백운동 탐방지원센터로 왔습니다. 가기 전 화장실 한번 들리고 만물상 코스로 올라갑니다. '매우 어려움'이라고 적혀 있었고 이미 엄청 힘들다는 소리를 들어 지레 겁먹고 갔어요.ㅋㅋ 초반부터 경사가 장난 아니지만 그래도 가볼 만하다고 생각했어요. 힘든 만큼 경치는 진짜 멋집니다. 초입부터 이런 뷰를 감상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오르면 오를수록 거의 암릉 구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바윗 길이 계속 나와요. 서성재까지는 2.4km 아직 ..

경주 남산 국립공원 등산코스 (feat.경주여행지)

안녕하세요, 하이킹 홀릭의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오늘은 경주 남산 국립공원 등산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금오봉 468m 등산코스 : 삼릉 주차장~삼릉~상선암~바둑바위~금오봉~원점회귀 소요시간: 약 3시간 난이도: 하 먼저 삼릉 주차장으로 도착해서 건너편 삼릉 탐방지원센터로 올라갑니다. 주차요금은 2000원 저녁 6시인가, 8시까지의 금액이었습니다. 이곳에 외국인 분들도 관광하러 많이 오시더라고요! 그렇게 높지도 않고 거의 완만한 산이고, 신라시대 유물, 유적지도 있으니 외국분들에게는 와 볼만한 곳인 거 같아요. 주차장 엄청 넓어요! 건너편 탐방 지원 센터로 갑니다. 코스 한번 보고 올라갑니다 ㅎㅎ 바로 앞쪽에는 삼릉이 있어요. 신라시대 박 씨 왕들의 무덤이라네요. 등산하면서 이렇게 역사적 유물도..

등산하는 영어쌤, 영암 월출산 가다!

안녕하세요!, 하이킹 홀릭의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저번 주 일요일 산악회를 통해 월출산에 다녀왔습니다! 월출산은 신라시대에 달이 난다 하여 월라산이라고 부르다가 조선시대에 월출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월출산의 묘미는 바로 기암절벽이죠! 마치 깎아 자른듯한 느낌의 기암절벽들이 절경을 보여줍니다. 월출산 809m 등산코스 : 경포대 탐방지원센터~바람재~ 천황봉~구름다리~ 월출산 탐방지원센터 소요시간: 약 6시간 (휴식시간 포함) 난이도: 중상 보통은 월출산 탐방지원센터를 들머리로 구름다리를 거쳐 천황봉까지 갔다가 원점회귀로 많이 가시는 거 같아요. 하지만 월출산 탐방지원센터로 출발하면 많이 힘들다는 점! ㅎㅎ 경포대 탐방지원센터를 에서 출발하면 훨씬 덜 힘들어요! 바람재까지는 수월하게 가실 수 있..

네파 칸네토 고어텍스2 등산화 후기!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오늘은 네파 칸네토 고어텍스 2 등산화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가격 :아울렛가 159000원 사이즈 : 235mm * tip: 운동화는 230mm를 신지만 등산회는 5~10mm 정도 큰 사이즈를 선택해서 신었을 때 뒤꿈치에 손가락 하나가 들어갈 정도 여유가 있어야 발가락 아프지 않다고 해요. 일단 저는 원래 험토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등산화를 신었습니다. 약 1년간 잘 신고 다녔는데요, 저번 주에 지리산을 데려온 후 등산화를 새로 사야겠다는 생각을 바로 했어요.. 등산하는 중에 발바닥 아파 죽는 줄 알았거든요 ㅜㅜ 이건 도저히 아니다 싶어 바로 아울렛으로 달려갔습니다. 여러 매장을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네파 매장에 들어갔는데 직원분이 추천해주시더라고요 ㅎㅎ 신어 봤을 때..

하이킹 홀릭, 지리산 천왕봉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제가 드디어 지리산을 다녀왔습니다!! 작년부터 너무너무 가고 싶었지만 엄청 힘들다는 말을 듣고 겁이나 망설였는데, 드디어!! 10월 1일 토요일에 다녀왔습니다! 천왕봉 1915m 등산코스 :중산리탐방지원센터~칼바위~로터리대피소~정상~원점회귀 소요시간:약 8시간 (왕복 10km 정도) 난이도 : 상 오전 8시 정도에 도착했지만 이미 주차장은 만차라 주차요원분들이 여기에 주차하고 올라가라고 하셨어요. 중산리 탐방지원센터까지는 걸어서 10분, 15분 정도 올라간 거 같아요. 저기 줄 서있는 거 보이시나요? 버스를 타고 경상남도 환경교육원으로 가면 더 빨리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 버스는 현금만 받아요 1인 2000원입니다. 저희는 칼바위 쪽으로 올라가서 하산할 때 순..

영남알프스 문복산 등산코스!

안녕하세요, 하이킹 홀릭입니다! 오늘은 추석연휴에 다녀온 문복산 등산 후기를 가져와봅니다 ㅎㅎ 등산코스는 대현3리복지회관으로 시작해 바로 정상으로 올라가는 최단코스입니다 최단코스인 만큼 등산스틱 필수! 등산화 필수! 총 소요시간은 대략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헸어요 언양 시외터미널에서 355번 버스를 타고 정원 숯불, 중리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제 기억으론 첫차가 10시 넘어서 있던 걸로 기억해요. 그래서 등산을 11시 10분부터 시작했습니다! 버스에서 내리면 바로 입구가 보일 거예요. 마을 안으로 들어가서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복지회관까지 길 따라 올라갑니다 여기서 한 10분 정도 올라가면 등산로가 나와요 입구입니다! 요기서부터 정상까지는 1.8km네요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다 이..

영남알프스 고헌산 등산코스!(feat.대중교통)

안녕하세요! 둥산하는 영어쌤, 하이킹 홀릭입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영남알프스를 다녀왔습니다 ㅎㅎ 이제 고헌산, 문복산, 운문산 이렇게 3개 남았는데 연휴 동안 고헌산과 문복산은 다녀왔습니다. 소요시간은 왕복 약 3시간 정도 걸렸고 화장실이 없으니 미리 다른 곳에서 갔다 오시길 바라요. 산은 그렇게 험하지는 않았지만 거의 오르막길입니다. 저는 김해에서 출발해서 언양 시외버스터미널로 갔어요. 김해에서 8시 20분 차를 타고 구 언양 시외버스정류장 앞에서 338번 버스를 탔습니다. 9시 20분 정도에 도착했어요. 동수 참기름 앞에서 타시면 돼요 버스를 탄 뒤 옥천당에서 하차합니다. 약 3,4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옥천당에서 위로 5분 정도 올라가면 등산로가 나옵니다. 다시 시외버스터미널로 갈 때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