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하이킹 홀릭, 지리산 천왕봉 다녀오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10. 6. 17: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제가 드디어 지리산을 다녀왔습니다!!
작년부터 너무너무 가고 싶었지만  엄청 힘들다는 말을 듣고 겁이나
망설였는데, 드디어!!    10월 1일 토요일에 다녀왔습니다!

천왕봉 1915m

등산코스 :중산리탐방지원센터~칼바위~로터리대피소~정상~원점회귀
소요시간:약 8시간 (왕복 10km 정도)
난이도 : 상


오전 8시 정도에 도착했지만 이미 주차장은 만차라   주차요원분들이 여기에 주차하고 올라가라고 하셨어요.



중산리 탐방지원센터까지는  걸어서 10분, 15분 정도 올라간 거 같아요.


저기  줄 서있는 거 보이시나요?

버스를 타고 경상남도 환경교육원으로 가면 더 빨리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 버스는 현금만 받아요 1인 2000원입니다.


저희는 칼바위 쪽으로 올라가서  하산할 때 순두류 방향으로 내려와 버스를 타고 중산리 탐방지원센터로 왔습니다.


 

등산로 입구 시작!  등산에 앞서 기념사진 한컷!

 

초입은 완만한 편이에요
여기서 칼바위까지는 그렇게 힘들지 않았어요.


칼바위 도착!
진짜 칼 모양이네요 ㅎㅎ


출렁다리를 건너면 쉼터도 있답니다.

로터리 대피소까지는 2km!



여기부터 조금씩 조망이 트이기 시작합니다.
칼바위까지는 조망 없어요.



대피소가 코앞이에요!!


도착!!

로터리대피소까지 약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앞에서 사진도 한번 찍고 출발!



대피소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ㅎㅎㅎ
여기부터  경사도 심하고 거의 오르막길입니다.


음~~ 아주 멋져 멋져 😁


천왕봉까지 0.8km!!!! 후 가도 가도 끝이 안보였어요...


그래도 이렇게 조망이 트여서 갈만했습니다 ㅎㅎ


개선문  통과하면서 한컷!


계단 지옥.....

정상석에 줄... ㅎㅎ  내려오시는 분들 말 들어보니 30분에서 1시간 정도 기다렸다고... ㅎㅎ



정상까지 총 4시간 걸렸습니다! ㅜㅜ

후다닥 올라가서  배가 너무 고파 밥 먼저 먹고 사진 찍었는데요,
생각보다 그리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어요.

밥 먹고 오니 줄이 많이 줄어있었거든요 ㅎㅎ
8 시간 걸리는 대장정이었지만 너무너무 좋았어요!
간식 좀 넉넉히 챙겨가세요! 하산할 때도 거의 4시간 걸리기 때문에 체력 소비 많아요 ㅎㅎ

내려와서 혹시나 하고  여권 남아 있는지 물어봤는데 딱 하나 남았다고 해서 바로  받았습니다 ㅎㅎ

아침에 물어봤을 땐 140개 남아있다고 했는데.. 하마터면 못 받을 뻔했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