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영남알프스 문복산 등산코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9. 29. 21:3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이킹 홀릭입니다!
오늘은 추석연휴에 다녀온 문복산 등산 후기를 가져와봅니다 ㅎㅎ

등산코스는  대현3리복지회관으로 시작해  바로 정상으로 올라가는 최단코스입니다
최단코스인 만큼 등산스틱 필수! 등산화 필수!

총 소요시간은 대략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헸어요
언양 시외터미널에서  355번 버스를 타고  정원 숯불, 중리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제 기억으론 첫차가 10시 넘어서 있던 걸로 기억해요.
그래서 등산을 11시 10분부터 시작했습니다!


버스에서 내리면 바로 입구가  보일 거예요.

마을 안으로 들어가서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복지회관까지 길 따라 올라갑니다


여기서 한 10분 정도 올라가면  등산로가 나와요


입구입니다!

요기서부터 정상까지는 1.8km네요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다 이런 길입니다 ㅋㅋ
일단 경사가 조금 높아요 그래서 힘든 거 같아요. 조망 없습니다 ㅎㅎ


그냥  계속 올다 가다 보면 정상이에요 ㅎㅎ 길이 미끄러워요
하산할 때 다들 한 번씩 미끄러지시더라고요


 

날씨가 흐려 조망은 보이지 않았어요 ㅎㅎ
근데 진짜 문복산은 왜 영남알프스에 들어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
하산하고  버스정류장으로 왔는데 웬걸 버스가 5시에 있네요?!!
여기 버스 하루에 3대만 다니더라고요
버스 시간표 밑에 콜택시 전화번호가 있어서 콜 불러서 언양 시외터미널로 왔습니다! 택시비는 약 16000원~17000원 나왔던 거 같아요.

차가 있으신 분들은 고헌산, 문복산 연계 산행 가능할 것 같은데 차가 없다면  조금 힘들 것 같아요 ㅎㅎ 저도  고헌 간 갔다가 문복산 가는 길이 애매해서  그냥 고헌산 따로 문복산 따로 다녀왔거든요.

 

고헌산 등산코스는 여기 있습니다!

2022.09.14 - [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 영남알프스 고헌산 등산코스!(feat. 대중교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