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등산하는 영어쌤, 고성 거류산가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8. 2. 18:42
반응형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이번 주에는 경남 고성에 위치한 거류산에 다녀왔습니다!

거류산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에 해당하는 산이기도 한데요,  거류산 정상에서 보이는 바다가 마치  한반도 모양처럼 보여  사진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거류산 570m
 등산코스 : 엄홍길 전시관~문암산~거류산성~거류산 정상 ~원점회귀
소요시간 : 왕복 약 4시간 30분 (휴식시간 포함)
 보통은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지만 이날은 특히나 더운 날이라 쉬엄쉬엄 올라갔습니다.

 

주차는 엄홍길 전시관 주차장에 하면 되고 무료이며 주차장에 화장실도 있고 식수대도 있습니다.

 

거류산까지는 3.2km이네요.

날씨가 아주 무더운 폭염이었지만 그래도 숲길이 그늘져서 괜찮았어요.

 

이정표도 굉장히 잘되어 있어서 헷갈릴만한 길을 없어요.

근데 거미줄이 너무 많았어요 ㅜㅜ

 

데크계단길로 올라가면 쉼터가 나와요.

 

여기서 조금 더 올라가면 한번 더 데크계단이 나와요.

 

자, 여기 데크계단 지나면 첫 번째 포토스폿이 나옵니다!

 

여기도  조망이 한번 터져요 ㅎㅎ 

거류산은 올라가면 갈수록 조망이 너무 예뻐요!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겠죠? ㅎㅎ

 

여기서  5분 정도 또 올라오면

 

두 번째 조망!!!  드넓은 평야가  제 시야를 뻥 뚫어주는 것 같았어요!

 

빠르게 사진 찍고 올라가 봐요 ㅎㅎ

 

여기서 세 번째 조망!

 

뷰 맛집 맞네요 ㅎㅎ

 

여기서부터는 암릉구간이 나와요 ㅎㅎ

이곳이 문암산 정상이라고 하네요 

거류산까지는 1.6km! 여기서 50분에서 1시간은 걸리는 것 같아요.

 

이런 능선길이라 한 30분 정도는 괜찮아요.

 

자, 여기부터 힘들어요!!!

산성 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힘들었어요 ㅜㅜ 날씨도 더워서 2배는 더 힘들더라고요 ㅜㅜ

 

폭염에 지친 남자 친구..... ㅜㅜ  안 그래도 더위 많이 타는 데 좀 미안했어요...ㅎ

 

0.2km!!

자 조금만 힘내면 정상입니다!!

 

짜잔!!!! 정상입니다 ㅎㅎ

진짜 바다 모양이 한반도 모양이에요! 신기신기 ㅎㅎ

 

정상석 인증도 빼먹지 말고 인증!!

아주아주 무더운 날이어서  힘들었지만 뷰 맛집이었던 거류산!  날씨 선선해지면 다시 보자!!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