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등산하는 영어쌤, 통영 미륵산가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7. 4. 21:47
반응형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저번 주에는 통영 미륵산을  다녀왔습니다!

    미륵산 461m
등산코스: 용화사 주차장~ 약수터~정상~원점회귀
난이도: 중하 (쉬운 산은 없습니다 ㅎㅎ)
소요시간: 왕복 약 2시간
                                  

부산에서 통영까지 약 1시간 40분 정도가 걸리더라고요 (자차이용)

네비에 용화사 주차장을 검색하고 가면 됩니다.

 

그 근처에 음식점도 많으니 하산하셔서 드셔도 될듯해요. 저희는  주차장 바로 앞에 있는 자연채라는 식당에서 밥을 먹었습니다.

 

주차장은 유료인데 하루 주차비가 2000원이었어요.

주차장 앞쪽에는 먼지떨이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에 벌레 사체가 굉장히 많아요..ㅎㅎ

 

등산로가 여러 길인 거 같았는데 저희는  주차장에서 바로 왼쪽에 있는 오르막길로 올라갔습니다.

 

 

약수터 전 까지는 계속 임도길이 나와요! 물론, 산속으로 올라가는 길도 있지만, 임도길로 가도  똑같아요.

 

계속 임도길로 올가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서 산속 길로도 가보았어요. 임도길로 계속 가도 돼요.

 

이런 길이 지름길인 거 아시죠? ㅎㅎ

 

 

계속 가다 보면 임도길이 또 나오거든요? 쭉 따라가시면 됩니다.

그럼 이정표가 나올 거예요.

 

중간 지점쯤 온 거 같네요. 오른쪽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이곳은 약간 공원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왼쪽 편에는 공원처럼 길을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저기 정자 같은 곳이 약수터입니다! 약수터 이름이 띠밭등 약수터예요.

 

약수터에서 가볍게 목 좀 축이고

다시 출발!

여기까지는  그렇게 힘들지 않아요!

 

 

이제 점점 힘들어집니다 ㅎㅎ

 

여기는 평상도 있어서 이곳에서 밥 먹어도 괜찮겠더라고요

 

이곳부터가 마의 구간입니다!!

0.5km 남았는데 끝이 안보이더라고요 ㅎㅎㅎㅎㅎ

 

 

저 데크계단이 보인다면  다 온 거예요!!

 

데크 길마다 이런 배경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도착!!! 날씨가 흐려서 조금 아쉬웠지만  탁 트인 바다 뷰가 제 눈을 정화시켜 주더라고요 ㅎㅎ

 

자, 이제 하산해서 

자연채 음식점으로!!

 

더덕구이 정식 2인분을 시켰는데 1인분에 16000원이었어요.

근데 저는 불고기 정식을 먹고 싶었는데 따로따로는 안된다고 하시더라고요 ㅜㅜ 그래서 더덕구이로 먹었습니다.

 솔직히 고기양이 너무 적었... ㅎㅎ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ㅎㅎ

 

 

미륵산 가신다면 근처에 음식점이랑 카페가 많으니  하산하시고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