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등산하는 영어쌤, 영알 천황산 가다! (feat. 얼음골 케이블카)

등산하는 영어쌤 2022. 6. 21. 21:34
반응형

안녕하세요, 등산하는영어쌤입니다!

저번 주는  영남알프스 9봉 중 하나인  천황산을 다녀왔습니다!

천황산 1189m
소요시간:2시간 30분 (케이블카 이용)
등산코스: 얼음골 케이블카~정상~샘물상회~원점회귀
난이도: 하

주차장은  올라오는 길에 보이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케이블카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은 만차였습니다.

주차비는 무료!

 

매표소에서 표를 끊습니다. 1인당 15000원! 비싸요 ㅜㅜ 편도는 없고 왕복입니다. 시간은 매 15분마다 있습니다.

2층은 매점이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정상까지는 힘들지 않아요.

 

케이블 카를 타면서 설명해준 백호 바위가 보이네요 ㅎㅎ 저기서 암벽등반도 많이 한다네요.

도착까지는 약 10분 정도 걸려요.

 

위로 올라가면 바로  등산로와 산책로가 나옵니다.

 

그늘이  많아서  햇빛 걱정은 없었습니다 ㅎㅎ 길이 너무 잘되어 있더라고요.

관광으로 산책로만 가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계단이 좀 많긴 하지만 힘들 정도는 아니에요.

 

이정표를 따라갑니다.

 

경사도가 높지 않아요!!  오르막길이 거의 없어요. 능선 따라가는 길 같았어요.

 

여기까지 정말 얼마 안 걸렸어요! 한 40분? 

 

오른쪽에는 샘물상회도 보이네요! 저희는 내려와서 들르기로 했습니다.

 

길이 너무 쉬워서 설명할 길이 없어요 ㅋㅋ

 

가는 길에 스폿 발견해서 사진 하나 찍어주구욤 ㅎㅎ

 

이 길이 보이면 다 온 겁니다!!! 저~~~~~~기 왼쪽 편에 정상이 보여요!!

정상까지 한 시간 정도 걸린 거 같네요 ㅎㅎ

약간 지리산 노고단 느낌도 받았어요.

 

꺄 천황산 인증!! 이제 저 4봉만 남았어요!!!!ㅎㅎ

 

천황산은 사진 찍을 곳이 많더라고요? ㅎㅎㅎ

 케이블카 타고 오면 얼마 안 걸려서 재약산 연계 등산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이미 재약산을 다녀왔죠! 재약산 코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클릭해주세요ㅎㅎ

 

2022.04.11 - [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 엄지, 재약산 가다!(영알 9봉 인증)

 

 

자, 이제 하산하면서 샘물 상회에 들러 라면을 먹었어요!

라면 하나에 5000원 ㅎㅎ김밥은 저희가 사 온 거예요 ㅎㅎ

야외 자리도 넉넉히 있었습니다.ㅎㅎ

굳이 연계 산행을 안 하더라도 천황산만 갔다 온다면 아주 즐기면서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