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등산하는 영어쌤, 구미 금오산 다녀오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6. 8. 22:04
반응형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이번 주는 경북 구미에 위치한 금오산에 다녀왔습니다!

 금오산 977m
등산코스 : 케이블카~도산 굴~대혜폭포~정상~원점회귀
소요시간:약 5시간 (이번에는 등산을 처음 해본 동생이 있어서 엄청 자주 쉬면서 갔습니다.
보통은 왕복 3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난이도 :중 (등산 초보: 상)



금오산 주차장이 있으니 편하게 주차하고 올라갑니다.

주차요금은 승용차는 1500원이었습니다.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이 있는데  늦게 오면 제1주차장은 만차라 그냥 편하게 제2 주차장에 주차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ㅎㅎ

 

 

 주차장 옆에는 금오랜드가 있어서 가족단위로 많이 놀러 오시는 것 같았습니다.

제2주차장에서  케이블카가 있는 곳 까지는 조금 걸어야 하지만 걸어서 5,10분이면 도착합니다.

올라가는 길은  마치 산책로처럼 되어있어서  편하게 걷기 좋았습니다.

 

케이블카 타는 곳으로 올라가서 표를 사면 되는데 왕복은 9000원, 편도는 6000이니 왕복으로 구매하는 게 이득이에요.

 

할머니들이 어디 관광 오셨는지 줄이 이렇게나 길었답니다.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매 15분마다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한 5분 정도 올라오면  대혜폭포와 도선굴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들 케이블카를 타고 대혜폭포를 보러 오신 거 같았어요.

 

왼쪽 방향으로  고고!

 

대혜폭포 가기 전 도선굴부터 가면 폭포로 이어지는 길이 나와요!

 

위로 올라가면 도선굴인데   돌계단을 지나서 올라가는 길이  너무 무서웠어요!!! ㅜㅜ 고소공포증 있으신 분들은 좀 힘드실 수도 ㅜㅜ

 

올라가는 길이 매우 미끄러워 조심해야 돼요!  사실 저도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사진을 못 찍었네요..ㅜㅜ ㅋㅋ

 

대신 올라가면

짜잔!!! 솔직히 도선굴을 별거 없어요... ㅎㅎ 다들 이렇게 사진 찍으려고 올라오는 거 같아요 ㅋㅋ

이제 다시 왔던 길로 내려와서 대혜폭포로 갑니다.

 

그런데....

 

물이 없어요 ㅜㅜ 시원하게 쏟아져야 하는데 안타깝... ㅜㅜ

아쉬움을 뒤로하고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정상 방향은 왼쪽!

 

여기부터 할딱 고개!! 근데 여기보다 나중에 나오는 돌계단이 더 힘들어요... 

 

할딱 고개를 다 올라가면 중간에 전망대가  나와요 거기서 잠시 쉬고  다시 

올라갑니다.

 

 

여기는 100m 가면 이정표가 계속 나와서 길 잃어버릴 일은 없어요 ㅎㅎ

 

여기부터는 산세가 좀 험해요. 지나가시는 분이 금오산은 악산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암석이 너무 많아요 ㅎㅎ

 

 

여기 이 계단부터는 아주 그냥 죽어납니다 ㅎㅎㅎㅎ 쉬엄쉬엄 가세요!!

 

정상까지 900m!

여기부터는 조금 다니기 편한 길이 나오다가

다시 오르막길이 나와요 ㅎㅎㅎㅎㅎ 500m 더 올라가면

음수대가 나옵니다!! 여기서 물 충전하고  가세요! 이 길도 만만치 않아요..ㅎㅎ 금오산 악산 맞더라고요..

 

50m 남았어요!!

 

정상 인증! ㅎㅎ

하지만 진정한 포토스폿은 약사암이에요!! 정상에서 내려오면  약사암 가는 방향이 있습니다.

 

여기서 꼭 사진 찍으세요!! 진짜 예쁘게 나와요!! ㅎㅎ

올라오면서 케이블카 타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안 타고 걸어서 왔으면 무릎 아작 났을듯하네요..

구미에 오시면 금오산 꼭 하면 가보세요!!  금오산 호텔도 있고  등산 후에 쉬다가 놀다 오면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