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등산하는 영어쌤, 가덕도 연대봉가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5. 16. 21: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이번 주는 가덕도 연대봉을 다녀왔습니다.

 

 

가덕도 연대봉 465m

  소요시간 :2시간 30분 (연대봉까지는 왕복 2시간 정도)
등산코스 : 지양곡 주차장~ 연대봉~ 전망대~ 원점회귀
난이도 :하 

 

가덕도 연대봉은 그리 높지 않은 산이라  어린아이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출발지는 지양곡 주차장에서 시작했습니다.



주차장은 두 곳 있습니다! 

주차장 쪽에  화장실도 있어서 등산하기 전  화장실을 바로 들리기 좋습니다.

 

화장실 쪽에서 나와 입구 쪽으로 가다 보면 데크길이 나옵니다.

 



데크 길을 지나면

 

산길로 올라가는 오르막길이 나와요!  등산로가 워낙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헤맬일은1도 없다는 거!

초록 초록한 길이 너무 예뻐요!

 

가다 보면 삼림욕을 할 수 있는 벤치도 보여요.

 

중간쯤 보면 이런 정자가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연대봉이 보여요! 저~~~ 기 위에 있는 바위가 보이시나요??  너무 멀리 찍혔네요 ;; ㅎㅎ

여기까지는 그리 힘들지 않아요! 

하지만, 이 길 지나서부터는 계~~~ 속 오르막길이라 힘들다는 거 ㅎㅎ

 

5분 정도 올라오면 이정표가 보입니다.

 

 

열심히 올라가 봅니다.

 

여기서 이제 100m 남았어요.

 

이 구간에서 뒤를 한번 돌아보세요!! 바다 뷰가 보이기 시작해요!  한 10분만 더 올라가면 정상입니다!

 

짜잔!!! 연대봉에 도착했어요!!

 

정상석에서도 한컷 찍어주고요 ㅎㅎ

아! 정상에서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ㅎㅎ

(하나에 1500원입니다)

 

바다를 배경으로도 한컷 ㅎㅎ

 

사방이 다 바다 뷰라 어디에서 찍어도 포토존!!!

 

 

 

저기가 어딘지 아시나요?? 해저터널이에요!! 너무 신기했어요!!  위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데  저걸 어떻게 만들었을까 신기하더라고요. 거가대교도 보이네요 ㅎㅎ

 

저희는 여기서 조금 쉬 가다 바로 내려가지 않고 매봉을 갔다 가려고 했으나, 연대봉에서 매봉까지는 50분이 더 걸린다고 해서 중도포기 ㅎㅎ

 

하산해서는  배말 칼국수집으로 향했습니다.

연대봉에서 차로  5분밖에 안 걸리더라고요 ㅎㅎ

 

주차장 매우 협소해요 ㅎㅎ

톳 김밥이랑 열무 톳 냉국수, 배말 칼국수를 시켰습니다.  다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가덕도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