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등산하는 영어쌤, 지리산 노고단 가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5. 9. 21:40
반응형
지리산 노고단 1507m (차로 해발 1000m정도 올라옴)
주차장 :성삼재 휴게소 (유료)
소요시간: 왕복 2시간 30분(휴식시간 포함)
등산코스: 성삼재 휴게소~노고단 대피소~노고단 정상~원점회귀
난이도:하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이번 주는 지리산 노고단을 다녀왔습니다! 노고단 코스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코스입니다!
네비에 성삼재 휴게소를 치면 부산에서는 2시간 4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ㅎㅎ

주차장에 자리 없을까 봐 새벽부터 준비해서 10시 정도에 도착했습니다.
10시 정도라도 주차자리는 조금 여유 있었지만 늦어도 11시까지는 오셔야 자리가 있을 것 같았어요.

성삼재 휴게소의 주차장 입구 모습입니다.
화장실을 입구 쪽에 두 개나 있습니다!

연휴라 그런지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셨더라고요 ㅎㅎ

노고단 탐방지원센터 쪽으로 올라가면 임도가 아주 잘되어있습니다.

길이 아주 잘되어 있어서 그다지 힘들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한 15,20분 정도 올라가면

계단길과 임도길이 나오는데 임도길은 좀 돌아가는 길이고 계단길은 바로 올라가는 길인데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어요.

여기서 또 한 10분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올라가는 길이 나와요. 여기서 계속 올라가면 노고단 대피소가 나옵니다.ㅎㅎ
물론 옆에 임도길도 있습니다.

대피소는 아직 들어가지는 못하고 옆에는 공사 중이었어요.

대피소에서 한컷! ㅎㅎ 여기 사진 찍은 곳에서 또 쭉 올라가면 노고단 고개입니다!
여기부터가 조금 힘들지만 그래도 갈만해요!!

저~~~~~~~~~~~~~기 봉우리?처럼 보이는 곳이 노고단 정상입니다!
들어가기 전 예약을 하고 큐알코드를 찍고 들어가 야하니 미리 예약하시는 게 편해요!

왼쪽 방향은 반야봉, 천왕봉을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좀 걱정이 돼서 노고단 정상까지만 갔다 왔어요.

전망대에서 한컷 찍어주고요~ ㅎㅎ 날이 흐려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ㅜㅜ 능선이 아주 그냥 미쳐요 ㅜㅜ

노고단 정상석에서도 한컷!
날씨가 정상에 있으니 바람이 장난 아니게 불더라고요 ㅜㅜ 산은 고도가 높아 아직까지는 추운 거 같아요!
생각보다 너무 안 힘들어서 돌아갈 때는 임도 길로 돌아갔습니다 ㅎㅎ
이제 노고단 갔다 왔으니 반야봉, 천왕봉도 빨리 다녀오고 싶어요!!

저처럼 지리산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노고단을 먼저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내려와서는 라면 한 그릇과 반달이 와 한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