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엄지,재약산가다!(영알 9봉인증)

등산하는 영어쌤 2022. 4. 11. 2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저번 주 토요일에 밀양에 있는 재약산을 다녀왔습니다!!

재약산은 정말 볼거리가 많아서 재밌었어요!

 

 재약산1108m
등산코스:  표충사~흑룡 폭포~층층폭포~정상~원점회귀
소요시간:약 6시간 (휴식시간 포함)
주차장:표충사 유료주차장 (요금 8000원)
난이도:중하
무릎보호대, 등산스틱 필수!


네비에 표충사 주차장을 찍고 가시면 편해요.
주차장 요금 있습니다.


주차장

꽤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오른쪽 편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표충사 방향

표충사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등산코스

저희는 3코스로 올라갔다가 재약산 수미봉까지 가는 코스로

올라갔습니다.

임도길1

오른쪽 임도길로 갑니다. 여기서부터  흑룡 폭포까지는 거의 임도길이라고 생각해도 될 거 같아요.  힘든 길이 아니었거든요.ㅎㅎ

이정표1

이정표를 따라갑니다. 길도 너무 잘되어있고 중간중간에  동식물 안내표지판이 있어서 읽으면서 올라가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등산로 초입

여기가 등산로 초입인데   평탄한 길이 계속 이어집니다.

이정표2
등산로1
이정표3

중간에 계곡으로 내려가는 길도 만들어져 있더라고요 ㅎㅎ

계곡가는길

 

이정표4
등산로2

여기서 조금만 더 가면 흑룡 폭포입니다!

 

흑룡폭포

캬~~!!! 정말 직접 와서 보셔야 해요!!!!! 여기까지 올라오는데 저는 정말 안 힘들었어요 ㅎㅎ

동영상 한번 보고 가실게요!

 

 

체력 안되시는 분들은 여기까지만 와도 괜찮으실 거예요!  와서 꼭 한번 보세요!!

 

등산로3

이제부터 계단길이 계속 나오는데 여기는 그렇게 힘들지 않았습니다.ㅎㅎ 메인 계단은 여기가 아니에요 ㅎㅎ

 

이정표5

길이 잘 되어있어서 이정표 따라만 잘 가시면 돼요 ㅎㅎ 종종 두 갈래 길로 나뉘는데 어떤 길로 가도 똑같습니다ㅎㅎ

 

데크길

무릎 안 좋으신 분들은 아마 힘드실 수도 있겠네요 ㅜㅜ

저 위로 올라가도 또 계단이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다  장관을 보기 위한 고생입니다.! 절대 헛수고가 아니에요.

 

층층폭포

말 그대로  폭포가 층이 나뉘어 있습니다.ㅎㅎ

 

층층폭포2

다른 층으로 올라오면  포토존이 있어요 ㅎㅎ 저는  마치 폭포를 마시는 것처럼 찍어 보았습니다 ㅋㅋ

 

폭포 보면서 좀 놀다가 다시 출발! 역시 계단길입니다 ㅎㅎㅎㅎ

 

이정표6

여기서부터는 임도길이예요.

 

 

임도길2

거의 다 온 줄 알았으나 크나큰 착각.....

 

사자평 억새군락지

억새 군락지를 지나...........

아주...... 계단이 끝이 안 보이는 계단이 이어집니다.... 여기부터가  메인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여기부터는 그냥 계속 계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저기가 마지막 계단입니다!! 

수미봉

수미봉 정상에서 한컷!! 영알 하나 더 인증 완료했어요! ㅎㅎ (뿌듯)

 

정상에서 밥도 먹고 조금 쉬다가 

 

 

중간 전망대에서 한컷!  남자 친구가 올라올 때 너무 힘들어해서  자주 쉬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시간이 오래 걸렸네요 ㅎㅎ

볼거리가 있는 산을 원하신다면 재약산 추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