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엄지, 거제 계룡산 가다! (feat.최단코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4. 3. 21: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이번 주는 거제에 있는 계룡산에 다녀왔습니다.

 

계룡산 566m
난이도 :중하
등산코스: 계룡사~ 정상~원점회귀
소요시간: 2시간 40분(휴식시간 포함)
주차장, 화장실 있음

저희는 자차로 이동했기에 네비에 계룡사를 치고 갔습니다.

 

화장실

화장실 엄청 깨끗해요 ㅎㅎ

주차장

주차장은 그렇게 큰 편은 아니에요.

등산로 방향

화장실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이정표1

오른편에는 계룡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벚꽃이 예쁘게 폈네요! ㅎㅎ

이정표2

 

등산로 초입
등산로 1
등산로2
이정표3

 계룡산도 헷갈릴만한 길은 없네요 ㅎㅎ 낮은 산이라고 결코 쉽지는 않다는 거 ㅎㅎ

헷갈리는 길은 없으니 길 따라 쭈욱 올라가시기만 하면 돼요.

 

등산로3

여기부터는 계속 계단길이 이어져요. 저는 계단 길보단 흙길을 더 선호해요 ㅎㅎ

계속 오르막길이라 중간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있습니다.

 

벤치

 

등산로4
이정표4

정자가 있는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ㅎㅎ

등산로6

이제는 바윗길이 나오네요 ㅎㅎ

 

등산로7
등산로8
등산로9

위로 올라오면 작은 약수터가 있어요.

약수터

근데 여기에 이정표가 있다고 봤는데 이정표가 없어졌는지  없더라고요.

방향은 오른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등산로10

대나무 숲 길로 가시면 돼요!

 

등산로11
멀리서 보이는 정상

저~~~ 기 멀리 정상이 보입니다!!

 

등산로 12

왼쪽으로 올라가면 정상입니다!!

정상 조망

꺄!!!!! 진짜 멋지지 않나요?? 너무 예뻐요~!!!!! 

영상도 있어요!

 

 

계룡산 조망

정상 부근이 다 암릉이라 고소공포증이 있는 저에겐 조금 무서웠어요 ㅎㅎ

그래도 인증은 빠질 수 없죠?!!

 

정상

앞쪽 조망은 그저 그렇고 뒤쪽 조망이 아주 굿입니다. ㅎㅎ

하산하고 내려온 뒤 계룡사 바로 밑에 식당이 있어서 저희는 멍게비빔밥과 성게비빔밥을 먹었습니다.

 

비빔밥

 

모처럼 거제까지 왔는데 그냥 가기 아쉬워 커피도 한잔 마시러 갔죠 ㅎㅎ

 

호텔 건물 3층에 카페더라고요!

주차는 들어오는 입구 쪽에 바로 할 수 있고  들어가는 입구도 주차장 쪽에 있어요!

 

아침 일찍부터 출발해서 아주 여유로운 하루였습니다 ㅎㅎ

다음주는 밀양 재약산으로 등산 가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