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엄지,천주산가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3. 27. 20:04
반응형
천주산 640m
주차장: 있음
화장실: 있음
소요시간: 2시간 50분(휴식시간 포함)
난이도: 중하
등산코스: 천주암~진달래 군락지~정상~원점회귀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오늘은
창원에 있는 천주산에 다녀왔습니다! 천주산은 진달래 군락지로도 유명한 것예요. 그래서 저도 한번 가봤습니다!

먼저 네비에 천주암을 치고 갔습니다.
근데 주차장이 애매한 곳에 위치해 있어요.
저희는 오른쪽으로 들어오는 길에 주차장이 있어서 그쪽으로 주차를 했습니다.

주차장

저희가 왔을 때는 자리가 2자리 정도만 남아있었어요. 천주암 쪽으로는 카페가 쭉 나오는데 그쪽으로는 주차할 공간이 없을 테니 참고하세요!!

화장실은 길 건너 70m 떨어져 있습니다.

화장실

화장실 정말 깨끗해요! 냄새도 안나고요 놀랬습니다 ㅎㅎ 노래도 나와요!
화장실 근처에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천주사 등산로
등산로 입구

등산로 입구로 올라가니 길이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등산로1
등산로2
등산로3
천주산 방향

천주산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이정표1

정상까지는 2.4km네요.


대체적으로 길이 잘되어 있고 헷갈릴만한 길은 없어요! 그래도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오른쪽에는 약수터가 있습니다.

천주산은 등산로가 너무 예뻤어요!

안내표지만

자, 이제 반 왔네요 ㅎㅎ 여기에 밴치도 있고 정자도 있어서 쉬다가 가시면 좋아요.

이정표3


천주산 정상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올라가다 보면 길이 두 갈래로 나뉘는데 상관없어요! 하나는 계단길이고 하나는 평지, 오르막길입니다. 어느길로 가든 다시 만나게 됩니다. 저희는 평지, 오르막길로 올라갔습니다.


이정표4

누리길 구간으로 갔어요!

등산로9

계단길보다는 덜 힘들었어요 ㅎㅎ

이정표5

이제 1.1km 남았어요!

등산로10

그런데, 여기서부터 보여야 할 진달래가 아직 안 피었더라고요????? 만개하려면 아직 멀었나 봐요 ㅜㅜㅜ

등산로11
등산로12

원래는 양옆이 진달래로 가득 찼어야 했는데........................ 제가 진달래가 피는 시기를 잘 몰랐네요 ㅜㅜㅜ
기대했었는데 ㅜㅜㅜㅜㅜ

여기부터가 진달래 군락지인데..... 어찌나 아쉽던지.. 진달래가 활짝 피면 그때 또!! 반드시!! 갈 거예요!!!
아쉬운 맘을 달래고 정상에 와서 인증숏을 남겼습니다 ㅎㅎ

천주산 인증
꽃사진

아쉬운 대로 하산길에 피어있는 꽃나무랑 찰칵 ㅋㅋ 하산하고 내려오면 카페가 쫙 있어서 차 한잔 마시고 가기 너무 좋아요! 오늘은 날씨도 따뜻해서 야외자리에서 마시니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기다려라! 천주산! 꽃피는 봄에 다시 오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