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영남알프스 고헌산 등산코스!(feat.대중교통)

등산하는 영어쌤 2022. 9. 14. 22: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둥산하는 영어쌤, 하이킹 홀릭입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영남알프스를 다녀왔습니다 ㅎㅎ
이제 고헌산, 문복산, 운문산 이렇게 3개 남았는데  연휴 동안 고헌산과 문복산은 다녀왔습니다.

소요시간은  왕복 약 3시간 정도 걸렸고  화장실이 없으니 미리 다른 곳에서 갔다 오시길 바라요.

산은 그렇게 험하지는 않았지만 거의 오르막길입니다.

저는
김해에서 출발해서 언양 시외버스터미널로 갔어요.
김해에서 8시 20분 차를 타고 구 언양 시외버스정류장 앞에서 338번 버스를 탔습니다. 9시 20분 정도에 도착했어요.


동수 참기름 앞에서 타시면 돼요

버스를 탄 뒤 옥천당에서 하차합니다.
약 3,4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옥천당에서 위로 5분 정도 올라가면 등산로가 나옵니다.
다시 시외버스터미널로 갈 때도 바로 맞은편에서 타시면 돼요.
맞은편에는 버스정류장 표시가 없어서 당황했는데 서서 손 흔드니 세워주시더라고요 ㅎㅎ


이렇게 주차장도 있어요

이제 한번 가볼까요?!



등산로는 잘 되어있는 편은 아니지만  갈랫길도 없고  위로 쭉 직진하시면 돼요


여기 이정표는 몇 킬로가 남았는지 안 나와있더라고요 ㅎㅎ


거의 정상에 다 와가네요 ㅎㅎ 여기부터는 쪼금 힘들었습니다.

올라올 때 아무런 조망이 나오지 않았는데 여기에서 조망을 볼 수 있어요.




직진하면 서봉인데 이때 저는 문복산까지 갔다 올 생각이었기에 팻 하고 바로 정상으로 향했습니다.


여기서 5분이면 정상 도착!!

정상으로 가는 길이 너무 예뻐요!!


짠!!! 정상입니다!!!
근데 염소는 안보이더라고요? ㅎㅎ  염소와 사진 찍고 싶었는데
아쉽더라고요 ㅎㅎ


하산하는 길에 찍었는데 너무 예뻐요 ㅜㅜ

내려와서 문복산을 가려했으나  차가 없는 관계로 거의 1시간을 걸어서 가야 한다기에 과감히 포기하고  
제가 내렸던 곳 맞은편에서 버스를 타고 집으로 갔습니다 ㅎㅎ


고헌산 문복산 운문산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가기가 참 불편한 거 같아요.

다음엔 문복산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