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등산하는 영어쌤, 영알 간월산가다!(feat.대중교통)

등산하는 영어쌤 2022. 8. 21. 20:35
반응형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월요일에 다녀온 간월산 후기를 올려보려 합니다!!

출발 지점: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소요시간: 약 왕복 5시간 ( 휴식시간 포함)
등산코스: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간월재~간월산~홍류폭포~원점회귀



먼저,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녀왔습니다!
부산역에서 울산역으로 가는 KTX를 타고 다녀왔어요.


KTX는 7시 23분 기차를 타고 7시 44분에 울산역에 도착하여 7시 55분쯤 304번 버스를 타고 종점지인 복합웰컴센터에서 내려 출발했습니다.
울산역에서 복합웰컴센터까지는 약 40분 정도 걸렸어요.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여기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돼요.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등산로 입구



안으로 쭉 들어오면 등산로 입구가 보여요. 옆에는 계곡이 있어서 시원하게 등산할 수 있어요!

등산로는 아주 잘 되어있고 계속 오르막길이 이어집니다.

저~기 보이는 다리 아래쪽에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요

물이 진짜 깨끗했어요!

여기서 길이 두 갈래가 나오는데 왼쪽으로 가는 길은 칼바위와 공룡능선으로 가는 다소 험한 길이고
오른쪽 길은 임도길로 갈 수 있어요!
여기서 홍류폭포까지는 20m인데, 저는 일단 하산했을 때 시간이 있으면 들르기로 했습니다.


저는 편안함 임도길을 택했습니다!

계곡이 있고 그늘이라 생각보다 시원했어요!!

복합웰컴센터에서 임도길까지는 한 시간 조금 더 걸린 것 같아요.


임도길 중간에 화장실도 있고요. 여기서 간월재까지 약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임도길이라 저는 조금 지루 했어요 ㅜ

드디어 한 시간 정도 올라오니 간월재가 보여요!!!

간월재 휴게소에서 라면도 먹고요!!
이날 간월재에 바람이 너~~~~ 무 많이 불었어요!! 태풍급으로 ㅎㅎ 사진 찍기 힘들 정도였어요 ㅋㅋ


간월재에서 쉬다가 간월산까진 약 3,40분 정도 소요됩니다!

후딱후딱 사진 찍고
내려오는 길에도 한컷!

혼자 오니 사진 찍기가 너무 힘드네요 ㅋㅋㅋ
내려올 때 시간이 남아 홍류폭포도 다녀왔어요!

보기만 해도 시원~~~~~~ ㅎㅎ

계곡물에 발도 한번 담그고 ~~ 하산 완료!
집으로 갈 때는 언양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김해로 가는 버스를 타고 갔습니다!


  • 다음 주는 화왕산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