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경주 남산 국립공원 등산코스 (feat.경주여행지)

등산하는 영어쌤 2022. 10. 19. 15: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이킹 홀릭의 등산하는 영어쌤입니다!
오늘은 경주 남산 국립공원 등산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금오봉 468m
등산코스 : 삼릉 주차장~삼릉~상선암~바둑바위~금오봉~원점회귀
소요시간: 약 3시간
난이도: 하

먼저 삼릉 주차장으로 도착해서 건너편 삼릉 탐방지원센터로 올라갑니다. 주차요금은 2000원 저녁 6시인가, 8시까지의 금액이었습니다.

이곳에 외국인 분들도 관광하러 많이 오시더라고요! 그렇게 높지도 않고 거의 완만한 산이고, 신라시대 유물, 유적지도 있으니 외국분들에게는 와 볼만한 곳인 거 같아요.


주차장 엄청 넓어요!


건너편 탐방 지원 센터로 갑니다.



코스 한번 보고 올라갑니다 ㅎㅎ

바로  앞쪽에는 삼릉이 있어요.


신라시대 박 씨 왕들의 무덤이라네요.


등산하면서 이렇게 역사적 유물도 구경할 수있어서 보는 재미도 플러스!!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이쪽으로 가거나 오른쪽으로 가거나 똑같은 길인데  왼쪽 길로 가면

 

유물과 유적지 감상 가능해요. ㅎㅎ


계단 위로 올라가면 상선암입니다!

여기서 왼쪽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약 1시간 정도 올라오면 조망이 탁 트여요!! ㅎㅎ
여기 포토 스폿입니다!!

 

여기서도 두 갈래 길이 있는 거 같은데 어느 쪽으로 가든 상관없어요.


어떻게 저 자리에 있을까?
신기해...


정상 부근에서는 거의 능선길입니다.


 

정상 도착!!ㅎㅎ
보시다시피  사방이 막혀있습니다.ㅎㅎ
빠르게 인증숏 찍고 하산!


국립공원 여권 잊지 않았어요!!ㅎㅎ


정상에서 밥은 먹었지만 배가 안 불러서 냉면을 먹으러 갔습니다.
삼릉 주차장 바로 앞에 냉면집과 카페가 있더라고요!

냉면집 이름은 남산옥이었고 여기서 식사하면 카페 10% 할인받을 수 있데요!!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네요 ㅎㅎ


날씨도 좋고  배도 부르고 너무 기분 좋은 산행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