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가야산 만물상 등산코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12. 12. 16: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등산하는 영어쌤 하이킹 홀릭입니다!
오늘은 가야산 만물상 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야산 만물상 코스 예약필요!

등산코스 : 백운동 탐방지원센터 ~만물상 ~서성재~칠불봉~상왕봉~해인사

소요시간:7시간 30분 (여유롭게 가신다면 8시간)



안내산악회를 통해  백운동 탐방지원센터로 왔습니다.

가기 전 화장실 한번 들리고 만물상 코스로 올라갑니다.

'매우 어려움'이라고  적혀 있었고 이미   엄청 힘들다는 소리를 들어 지레 겁먹고 갔어요.ㅋㅋ


초반부터 경사가 장난 아니지만  그래도 가볼 만하다고 생각했어요.


힘든 만큼 경치는 진짜 멋집니다. 초입부터 이런 뷰를 감상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오르면 오를수록 거의 암릉 구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바윗 길이 계속 나와요.

서성재까지는 2.4km
아직 멀었네요.

체감상 힘들어서 좀 많이 온 줄 알았는데 별로 안 왔네요
...ㅎㅎ

 

중간까지 오다 보면 뻥 뚫린 뷰가 나옵니다.


바위들이 높아서 다리를 쭉쭉 찢어야 해요 ㅜㅜ


이 구간부터는 뭔가  지리산 천왕봉 가는 길이랑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곳이 서성재입니다!
이제 반 정도 왔고 여기서부터는 매우 어려운 구간은 끝이 납니다.
이정표에서는 난이도는 보통 정도로 나와요.


이제부터  웃음기 사라 질 거야~~~~ 가파른 이 길을 좀 봐~~
딱  이 노래가 생각이 나네요 ㅋㅋ
계단 지옥입니다 ㅋㅋ

하산은 해인사 방향으로 갔습니다.
해인사 방향은 완만한 길이라 그리 힘들지는 않아요 ㅎㅎ
해인사까지는 약 2시간 30분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