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운동 이야기

다이어트 중 라면 먹어도 될까??!!

등산하는 영어쌤 2021. 12. 22. 23:21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라면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중 라면을 먹어도 되는가에 대해 알아보아요!
일단 결론은 된다!!입니다!!!!!!!!!!!! 꺄!!!

많은 분들이 "진짜???"라고 생각하실 거예요, 저도 그랬으니까요ㅎㅎ 라면 하면 탄수화물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기피하는 음식 중 하나잖아요?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라면이 영양성분이 좋다는 사실!!!
자 정리해볼게요. (제가 즐겨보는 핏블리님영상을 인용한 것입니다.)


라면을 먹어도 되는 이유가 좋은 영양성분 때문인데요, 성인의 하루 섭취 에너지 적정비율은 탄수화물 65%, 단백질 20%, 지방 30%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성인 남성 기준 :탄수화물 110-142g, 단백질 20g, 지방 14-29g
성인 여성 기준 :탄수화물 96-114g 단백질 16g , 지방 12-23g
신라면 기준 : 탄수화물 79g, 단백질 10g, 지방 16g
하루 섭취량을 봤을 때 탄수화물은 오히려 섭취 기준에 못 미치고 단백질은 조금 모자라고 지방은 섭취 기준에 들어가 있지 않아요!! 그래서 라면 하나 먹는다고 살찌지 않는 거죠! 물론, 과유불급인 거 아시죠?? 많이 먹으면 쪄요..ㅎㅎ
라면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모자라기 때문에 라면을 먹을 때 단백질과 지방을 같이 먹어주면 더 좋겠죠? 단백질은 계란의 흰자로 지방은 슬라이스 치즈로 또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를 곁들이면 완전 영양만점!
하지만 문제는 나트륨입니다! 나트륨 하루섭취량은 2000mg인데 라면에 무려 14000mg이 들어가 있어요. 따라서 나트륨 함유량이 적은 라면은 먹던가 아니면 국물은 먹지 않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어떤 라면이 나트륨이 적을까요?

핏블리님이 추천한 라면은 나가사끼 짬뽕, 너구리 우동, 무파마, 스낵면입니다. 



또 하나는 신라면 건면이 나왔잖아요? 튀기지 않은 라면이라 다이어트에 더 좋겠죠 ㅎㅎ 제가 한번 먹어봤는데 일반 라면이랑 다를 게 없지만 좀 더 가벼운 느낌이랄까요? 건면 말고 그냥 라면을 드시고 싶으신 분은 라면을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드셔 보세요! 그럼 칼로리 걱정 덜하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3개월 동안 일체 면, 피자, 햄버거는 입에도 대지 않았는데요, 라면 먹어도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먹었을 거예요 ㅜㅜ 조금 억울하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라면은 불닭볶음면이지만 그건 나트륨이.. ㅎ 얻는 게 있으면 잃는 것도 있네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밑에 핏블리님 영상 링크 걸어 둘게요!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GYgYdbzH5G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