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운동 이야기

30대 직딩녀, 약 4개월만에 7kg감량하다!!(feat 다이어트 성공후기)

등산하는 영어쌤 2021. 11. 26. 23: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오늘은 저의 다이어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ㅎㅎ
먼저 저는 키 153cm, 51,2kg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살이 있었고 특히나 복부와 허벅지는 장난 아니었죠..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지만, 속옷만 입고 찍은거가 좀 그렇네요..ㅎㅎ 양해해 주세용

다이어트 전 사진을 보여드리자면

다이어트 전

후덕하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몆년된 사진이긴 하지만 저때 정점찍고 다시 살이 좀 빠졌었지만 금세 살이 찌더라고여???? 올해 여름부터 뭔가 살을 좀 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혜진의 유명한 말이 있죠?? "다 벗은 몸으로 거울 보며 만족하세요?" 아니요.... 뱃살은 겹치고, 허벅지셀룰라이트 대박에...일단 옷을입으면 태가 안납니다!! 그런 제 모습을 보고 뭔가 변화를 줘야할것같아 올해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동과 식단을 시작했습니다.

일단 첫째 저는 다이어트 기간을 길게 잡았어요!!! 이거 굉장히 중요한거 같아요. 기간이 너무 짧으면 극단적으로 하게되고 스트레스를 엄청 받을것같아요. 그래서 저는 천천히 하기로 결심 했습니다.
둘째, 밀가루, 탄수화물 안먹기!! 이거 너무 힘들었어요.. 밀가루는 원래 잘 안먹었지만, 밥을 안먹고 어찌버티나 했죠.ㅜ
그러다가 유투버 요리하는 다이어터님 영상을보고 요리를 따라 만들면서 먹었습니다.! 진짜 간단하고 저같은 요알못도 할수 있는 요리예요! 그리고 초반에는 맘을 딱 잡고 식단을 빡시게 했습니다.
두부,오트밀,통밀,계란,연어,참치,고기,샐러드 진짜 이렇게만 먹었어요. 근데 딱 두달만 참으면 괜찮아요! 생각보다 질리지 않아요! 그리고 한달정도는 치팅데이 없이 식단만 했습니다.(이때는 남자친구도 잘 안만났어요)

셋째, 운동!! 공복에 유산소 운동이 좋다는 말을 듣고 바로 시작! 아침 저녁으로 나누어서 했습니다!
아침에는 약 4,50분 저녁에는 간단히 15분정도 운동했습니다. 이것도 두달정도만 한거 같아요.
팁을 드리자면 공복에 단당류(포도주스,오렌지주스 식이섬유없는것)를 마시고 운동하면 효과가 더 올라간다는 사실!! 보통 공복에 커피를 많이 마시는데 그러면 위가상하게되고 나중에는 간도 망가지게 된다네요. 그래서 저는 공복에 주스를 마시고 운동합니다! 또한 탄수화물은 꼭 드시여합니다!!! 탄수화물 안먹으면 살 안빠지고 늙어요..(현미밥,오트밀,통밀로 대체하시면됩니다) 아! 그리고 저는 무조건 집에서 홈트했습니다.( 빅씨스,에어핏, 땅끄부부,mizi 유투브보고 따라 했어요) 주말엔 하천따라 1시간씩 걸었어요!
거의 두달동안은 일주일 내내 운동 했어요. 그중에 하루는 꼭 등산을 갔구요. 처음에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등산을 갔지만 지금은 등산이 너무 재밌어서 일요일마다 남치니와 함께 간답니다^^
여튼, 그렇게 운동하다보니 살이 빠졌어요!!!!

9월달 몸무게

7월부터 9월정도까지 약 3kg이 감량이 됐어요. 이렇게 한번 빠지기 시작하니 거의 일주일에 1kg씩 빠지더라구요!
9월부터는 일주일에 1번은 쉬었습니다. 몸도 쉬어줘야 회복을하면서 살이 빠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리도 일주일에 한번은 이제 치팅데이도 가졌습니다. 대신 절대 과식을 하지 않았어요.

일주일 후

이제는 운동에 재미가 붙어 풀업도 시작했습니다!ㅋㅋ 처음엔 완전 초보라 올라가지도 못했는데 이제는 밴드로 얇은걸 이용하고 올라가기도 잘올라가요 ㅎㅎ 풀업이야기는 따로 다룰게요. 이렇게 잘 빠지다가 약간 정체기가 왔는데요.
이때, 넷째,덤벨을 샀습니다 ㅎㅎ 난이도를 좀 올려서 운동하려구요 저는1kg 2개, 2kg2개 ,케틀벨4kg을 샀습니다. 엄청 도움이 되요!! 정체기가 왔다싶으면 운동의 난이도를 높여보세요!!

10월달 몸무게

10월부터는 또 다시 빠지더라구요!! 너무 좋았어요, 살도 빠지니 운동도 재미있고 아침에 눈이 떠집니다. ㅎㅎ 운동하고 싶어서 ㅋㅋㅋ 자꾸 욕심이 생겨요!! 이제 살은 그만빼고 근육을 만들고 싶어요 ㅋㅋ

최근 몸무게

이제 44kg이 유지가 됩니다!!
너무 씐나~~!!

살 빼고 난뒤의 제일 좋은점은 몸매가 너무 예뻐졌다는거??? 아침마다 눈뜨면 눈바디부터 하는데 거울볼때마다 아주 흐뭇합니다 ㅎㅎ

현재

벗은몸은 못보여드리고 현재 모습을 보여드리면 이렇답니다 ㅎㅎㅎ

살빼고 싶으신분들은 꼭 공복 유산소 하세요!! 운동전에 과일주스 드시구요!! 운동하기 30분전에 마시는게 좋다는데 저는 그냥 마시자마자 바로 운동해여..ㅎ아, 그리고 운동시간은 1시간에서 2시간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공복이니 너무 무리하는것도 좋진 않겠죠?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식단조절하면서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저는 유지어터+근육키우기로 진행중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