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엄지, 영알가다! (간월산~신불산~영축산)

등산하는 영어쌤 2022. 2. 2. 15: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여러분 제가 드디어 영남알프스를 갔다 왔습니다!!!!
1월 31일 월요일 오전에 부산역에서 ktx를 타고 울산에서 328번 버스를 타고 배내고개 정상에서 내려서 출발했습니다!.
*맨 아래에 간월산,고헌산 등산후기 있습니다

영남알프스
간월산 1069m
신불산 1159m
영축산 1081m
총 등산시간 :약 7시간 30분 (휴식시간 포함)
난이도 :중상

준비물: 물1L이상, 간식 많이, 무릎보호대, 등산스틱


저는 간월산부터 가기 위해 미리 부산역에서 울산으로 가는 ktx를 타고 울산역으로 갔습니다.
울산역에서 1번 출구로 나와서 328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ㅎㅎ 첫차는 8시 30분부터 있고 배차시간은 약 110분? 120분?이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어떤 분들은 울산역에서 그냥 탹시타고 이동한다고 하시던데 넉넉잡아 약 2만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버스정류장

여기서 기다리시면 버스가 정확히 옵니다 ㅎㅎ
328번 버스를 타고 배내고개 정상에서 내려요(약 4,50분 소요)

배네고개정상

정류상에서 내려서 건너서 올라가시면 돼요.

배네고개화장실

여기 화장실 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배네봉 방향

배내봉을 지나서 간월산으로 갈거라 배내봉 방향 쪽으로 올라갑니다.

이정표1

배내봉은 1.4km네요, 다른 후기글 봤을 때 어떤 분이 20분 만에 올라간다고 하셨는데 저는 40분 만에 올라왔어요 ㅋㅋ

계단길

처음부터 계단길...ㅋㅋㅋㅋ 계단길 너무 싫어요 ㅜㅜ 배내봉에 거의 다 올 때까지 계단길이예요..

배내봉 방향

자 이제 이 길을 쭉 따라가면

배내봉

정상석을 안고 찍고 싶었으나 사람이 없어서 실패 ㅎㅎ

이정표2

이제 간월산 방향으로 갑니다!! 생각보다 길이 좀 험하고 길이 헷갈려고 그래서 처음 가시는 분들은 꼭 길 숙지하시길!! 그리고 초보 등린이분들은 꼭 등산 메이트와 같이 가셔야 할꺼같아여 ㅎㅎ 저도 처음이라 길이 헷갈려서 사진을 많이 못 찍었네요 ㅜㅜ

간월산 방향1

간월산 방향2

간월산 방향3

간월산 방향4
간월산 방향4

중간중간 가다가 찍은 거라 길이 정확하지 않아요ㅜㅜ 그래도 길 같아 보이는 길이 계속 나오니 쭉 가시면 돼요 ㅎㅎ

이정표 3

이제 간월산까지 1.5km 남았어요!

간월산 방향6
이정표 4

이제 간월산까지 1.1km!!!

간월산 조망
간월산 정상

정상석에서 인증! 아.. 근데 영알 인증 어플에서는 정상에서만 인증되는 줄 몰라서 어플 인증은 못했어요 ㅜㅜ
원래 제 계획은 간월산에서 신불산만 가려고 했는데 신불산이랑 영축산이랑 가깝다고 보통은 간월산, 신불산, 영축산 이렇게 기본으로 가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그 말에 혹해서 '그래 이왕 여기까지 왔는데 한번 가보자'하고 신불산으로 출발했어요!

이정표5

간월재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간월재 방향
간월재 빙향2

간월재가 보이네요!! 확실히 간월재로 오니까 바람이 많이 불었어요 ㅎㅎ
근데 배터리가 없어서 사진을 많이 못 찍었어요 ㅜㅜㅜㅜ

이정표6

간월재에서 신불산 방향으로 갑니다 1.6km네요 여기부터는 신불산 방향으로 쭉 길 따라 올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계단길이 또 나와서 좀 힘들어요 ㅎㅎ

신불산

저는 여기서 멈췄어야 했어요 ㅋㅋㅋㅋㅋ
앞으로 닥쳐올 미래도 모른 채 신나서 영축산 방향으로 갔습니다.

이정표8

분명히 가깝다고 하셨는데........ ㅋㅋㅋㅋㅋㅋㅋ 가도 가도 정상이 나올 생각을 안 해요...ㅋㅋㅋㅋ 제가 물도 바보같이 500ml 하나 들고 가서 목말라죽을 뻔했어요.... 물 꼭 1L 이상 들고 가세요!!

영축산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이때부터 다리가 조금씩 아프기 시작....
여기서 조금 쉬다가 지산마을 방향으로 내려갔어요 ㅎㅎ 제가 길을 몰라 정상에 있는 분들한테 물어보고 그분들 이과 같이 내려왔어요 ㅎㅎ 영축산에서 하산하면 취서산장이라는 곳이 있는데 거기는 꼭 들러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저도 취서산장이랑 가지 산장은 많이 들어 봤거든요ㅎㅎ 내려가면서 이것저것 많이 설명해 주셨어요 덕분에 심심하지 않게 내려왔어요.
배터리도 없었는데 충전기 빌려주셔서 충전도 했어요 ㅜㅜ

취서산장

저는 얻어 먹기 좀 그래서 안 먹는다고 했는데 막걸리 양 많다고 저한테 한잔 주셨어요 ㅜㅜ 라면도 먹었어요 ㅜㅜ 제가 드릴게 없어서 엄청 죄송했어요 ㅜㅜ
여기서 먹고 좀 쉬다가 지산마을 방향으로 내려갔는데 임도길이더라고요 ㅎㅎ

제 다리가 너무 아팠어요 ㅋㅋㅋㅋㅋ 가도 가도 끝도 안 보이고... 지내 마을 방향으로 내려가시다가 축서암 방향으로 계속 내려가시면 돼요. 취소 산장에서 한 2.6KM였던 거 같아요.
무릎보호대, 스틱까지 사용했는데도 걸으면 다리가 너무 아프더라고요 ㅜㅜㅜ 아! 지산마을에서 버스가 와요 ㅎㅎ
제가 도착했을 땐 4시 30분이었고 55분에 차가 있었습니다. 거기서 저는 신평 터미널에서 노포 가는 시외버스를 탔어요!
집에 올 때는 결국 남자 친구가 데려다주긴 했는데 진짜 절뚝거리며 걸었어요 ㅜㅜ

너무 무리했나 싶어요 ㅎㅎㅎㅎ 지금은 많이 괜찮아졌는데 오른쪽 다리가 아직 아프네요 ㅜㅜ

아무튼 저는 힘들고 다리도 너무 아팠지만 정말 즐겁고 색다른 산행이었어요!!ㅎㅎ

영알 인증

다음에 또 와서 도전!!!ㅎㅎ


https://sunny09-story.tistory.com/m/114간월산 등산코스
https://sunny09-story.tistory.com/m/117고헌산 등산코스

반응형

'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지, 굴암산가다!(feat 초보코스 추천)  (4) 2022.03.13
엄지,무학산 가다!  (4) 2022.03.05
엄지,신어산가다!!  (8) 2022.01.23
엄지,오봉산가다!  (8) 2022.01.09
엄지,분성산가다!  (11) 2022.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