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엄지,신어산가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2. 1. 23. 19: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ㅎㅎ

오늘은 신어산 등산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신어산은 저희집 근처에 있는 산이라 옛날에도 몇 번 자주 갔었는데, 이번에는 정상을 바로 가는 게 아니라 서봉과 동봉까지 갔다 왔어요!

 

 

신어산 631.1m

등산코스: 동림사~서봉~정상~동봉~은하사

소요시간: 3시간30분 (휴식시간 포함)

난이도: 하

                                         주차장 있고 화장실 있습니다. 화장실에 온수도 나와요!!!


차로 이동하면 동림사 주차장에 주차하고 가시면 더 가까워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려면 김해대학 방향으로 가는 버스 100번을 타고 종점에 내리시면 돼요.(정류장이름이  삼방동 장애인복지회관입니다.) 대신 여기서  은하사 방향으로 좀 올라가셔야 되요 ㅜㅜ

 

동림사 주차장

저희는 여기에 주차를 하고 왼쪽 은하사 방향으로 올라갔습니다.

 

은하사 방향

은하사 방향으로 쭉 올라갑니다.

 

임도길

오르막 임도길이 나오는데 여기부터 한 600m 정도는 조금 힘들어요ㅎㅎ  워밍업 한다고 생각하기 면 될 듯.

 

천진암 방향

본격적인 등산은 이제 시작입니다 ㅎㅎ 여기부터는  경사가 약간 가팔라요.

 

등산로1

 

등산로2

 

 

 

 

 

 

등산 4,50분 정도 오면 헬기장이 보이실 거예요.

이정표1

영운리 고개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서봉방향
서봉

한 300m 온 거 같아요!  서봉에서  한컷!  여기서 다시 헬기장 쪽으로 가서 정상 방향으로 갑니다.

 

정상방향으로 가다 보면

신령 거북바위

거북바위가 나와요! 진짜 거북이가 엎어져 있는 모양이에요!

당연히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네요 ㅎㅎㅎ

 

거북바위 인증샷

거북바위 기운 좀 받아 갔습니다 ㅎㅎ

 

출렁다리

출렁다리만 건너면  거의 다 왔습니다!

 

휴식 공간

신어산은 중간중간에 휴식공간이 잘되어 있어요 ㅎㅎ

 

이정표2

신어산 정상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정상

정상에서도 한컷!! 이날도 약간의 미세먼지 때문에...............  전망 뷰가 별로라 사진을 못 찍었어요

 

점심

간단하게(?) 점심 먹고  철쭉 군락지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철쭉군락지 방향

아래로 쭉 내려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동봉 방향은 직진입니다!!

동봉 방향

직진하세요!!

 

동봉

동봉 여기 대박이예요!!

여기 조망이 더 좋았어요 전!!

 

 

동봉 조망

이제 또다시 갈림길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야 해요 ㅎㅎ 그리고 선암다리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이정표3

내려오다 보면 이정표가 보이는데 동림사 방향으로 내려가세요 ㅎㅎ

 

이정표4

은하사 방향으로 내려가세요 ㅎㅎ 저희는 동림사 방향으로 계속 내려가다가 중간에 길이 헷갈려서  산림욕장까지 내려갔다가 올라왔거든요 ㅎㅎ 그래서 은하사 방향으로 내려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신어산 고양이

하산길에 만난 길냥이  오라니까 쪼르르 달려옴 ㅎㅎ 

 

오늘도 무사히 안산 했습니다 ㅎㅎ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지,무학산 가다!  (4) 2022.03.05
엄지, 영알가다! (간월산~신불산~영축산)  (4) 2022.02.02
엄지,오봉산가다!  (8) 2022.01.09
엄지,분성산가다!  (11) 2022.01.02
엄지,무척산가다!  (13) 2022.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