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엄지,황령산가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1. 12. 26. 21: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오늘 저는 부산에 있는 황령산을 다녀왔습니다.

그럼 바로 포스팅해볼게요.

황령산 427m
등산코스: 문현 2차 현대아파트- 봉수대-정상-원점회귀
소요시간:2시간 20분 (휴식시간 포함)
난이도:중하
 


저희는 문현동 금융센터에서 문현 2차 현대아파트로 가는 코스로 올라갔습니다.  

문현2차 현대아파트

여기 코스는 따로 주차할만한 곳은 없던 거 같았어요.

아파트 안으로 들어가서 201 동쪽 반대 입구로 나옵니다.

등산로 가는길

반대 입구 쪽으로 나오면 오르막길이 나오는데 그 길로 계속 올라가시면 돼요.

등산로 가는길2

그럼  저 나무 계단이 보일 거예요! 그 위로 올라가세요.

황령산유원지생태숲

황령산 유원지 생태숲 공원이 나옵니다.  본격적인 등산로는 계속 위로 올라갑니다.

공원길

공원을 따라 올라가면  또 오르막이 나와요. 그 오르막길을 따라 올라가면 돼요.

오르막길

여기에 주차해놓은 차들을 보긴 했는데 주차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ㅜㅜ

등산로 입구

이제 등산로 입구에 도착했어요! 

등산로

위쪽으로 올라가면 화장실도 있습니다.

화장실
임도길

임도길을 따라가면 이정표가 나와요

이정표1

오른쪽 나무계단길로 가면 지름길이고 왼쪽 임도길로 가면 편한 길인데 저희는 임도길로 갔습니다.

이정표2

봉수대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계단 보이시죠?  이제 계속 오르막길만 나오고 계단만 나와요..

계단길
계단길2

계속 쭈욱~ 올라가요.  운동 제대로 됩니다 ㅎㅎ

전망대 데크길

오늘 미세먼지 좋음이었는데 하늘 깨끗한 것 좀 보세요 ㅎㅎ

사자봉

전망대에서 올라오면 바위로 되어있는 곳이 있을 거예요! 그쪽을 따라 올라오면  사자봉 있습니다!

황령산 가는길

사자봉에서 내려와서 밑으로 내려가면

이정표3

봉수대 방향으로 가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또 계단이 보일 거예요 ㅎㅎ 그 위로 쭉 올라가면 됩니다.

 

봉수대

이제, 메인인 황령산 정상석에서 한컷!

 

정상석 가는길

황령산 정상석은  전망대 데크길 쪽에 있어요! 안으로 들어가야 해요! 저~어기 쪼그마하 정상석 보이시나요??

정상석

오늘 날씨 엄청 춥다고 해서 배에 핫팩 하나 붙이고 등산화에 깔창 핫팩 깔았더니 하나도 안 추웠어요!! 오늘도 행복한 산행이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지,분성산가다!  (11) 2022.01.02
엄지,무척산가다!  (13) 2022.01.01
엄지,구봉산~엄광산 가다!  (2) 2021.12.19
가을에 가본 장산,승학산 (feat 억새밭)  (2) 2021.12.10
엄지,고당봉가다!  (0) 2021.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