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엄지,구봉산~엄광산 가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1. 12. 19. 22:02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오늘은 남치니와 등산을 갔습니다! 원래는 엄광산만 가려고 했으나 구봉산과 이어져 있다해서 구봉산먼저 갔다가 엄광산으로 가서 가야쪽으로 내려와 냉수탕가든에서 오리불고기를 먹을예정이었습니다.ㅎㅎ

등산코스: 민주공원 ~ 구봉산~엄광산~동의대
난이도: 중하
소요시간:2시간50분 (휴식시간포함)

저희는 대중교통을이용해서 서면 지오플래이스에서 38번을 타고 민주공원(중앙공원)에서 하차 했습니다. 민주공원까지는 3,40분정도 소요됐습니다.

민주공원

민주공원이 종점이더라구요. 공원쪽 말고 큰길따라 가면 등산로 입구가 나옵니다.

등산로 입구 가는길

등산로 입구가는 길
이정표1

이정표를따라 올라가면되요! 엄광산은 3.5km 밖에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쉽지 않았어요! 역시 산은 만만하게 볼게 아니야

입구 길

잘 만들어진 입구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이정표2

숲안길 방향으로 가요!

이정표3

길 따라 올라가면되는데 생각보다 조금 가파른 구역이예요!

이정표4

엄광산 정상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이 구간이 조금 힘들었어요! 계속 오르막이라 종아리도 좀 아팠네여 ㅎㅎ

저 데트위쪽이 구봉산 봉수대입니다!

전망대에서 전망구경후 엄광산정상, 구봉산정상 방향으로 갑니다! 데크길이 있는데 그길로 가도 되요!
가다보면 내리막길이 나오는데 괜찮아요~ 내리막길 맞아요 ㅎㅎ
제대로 갔다면

산스장

이런 산스장이 나옵니다. 여기서 길이 여러개로 나오는데 저희는 사람들이 올라가는 길을 따라 올라 갔어욬ㅋ

부지런히 위로만 올라가면 구봉산 정상이예요!

구봉산 정상

구봉산과엄광산의 단점은 전망이 없다는것!! 정상에서 볼 전망이 없는게 너무 아쉬워요 ㅜ 자, 이제 구봉산 찍었으니 엄광산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헬기장

헬기장이 보이면 반은 온거예요! 여기서 저 작은 소나무가 있는 방향으로 계속 가면 되요!
그럼 2,30분정도 가다보면 엄광산 정상이 나옵니다!

이 길이 보인다면 다온거예요!!

엄광산 정상

정상 도착!!!! 오늘은 그나마 날이 좀 풀려서 별로 안추웠는데 다음주는 완전 무장하고 등상가야할꺼같아여 ㅎㅎ
이제 여기서 헬기장까지 왔던길로 돌아가서 동의대 방향(가야방향)으로 하산했습니다! 원래 계획은 가야 쪽으로 내려가서 냉수탕가든에서 오리불고기를 먹을예정이었으나, 어제 잠을 제대로 못잔 탓인지 급 피로해져서 그냥 동의대 방향으로 내려와 바로 집으로 갔어요 ㅜㅜ 아쉽아쉽
겨울 산행하시는분들 날씨가 추워지니 몸 조심하시고 안전산행하세용!

다음주는 황령산으로!!!

'30대 직딩녀의 등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지,무척산가다!  (13) 2022.01.01
엄지,황령산가다!  (32) 2021.12.26
가을에 가본 장산,승학산 (feat 억새밭)  (2) 2021.12.10
엄지,고당봉가다!  (0) 2021.12.05
엄지, 영도 봉래산 가다!  (0) 2021.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