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딩녀의 자격증 공부

30대 직딩녀! 환경기능사에 도전하다!

등산하는 영어쌤 2021. 11. 19. 23: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엄지입니다!! 요즘에 저는 다양한 활동들에 관심들 가지고 있는데요. 지난 7월부터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하면서 약 7kg정도 감략을 했고 등산에 빠져서 일주일에 한번은 꼭 등산을 갑니다.


본업이 재미없을정도로 운동에 푹 빠져 살고 있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저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찾아와 자격증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바로 환경기능사인데요, 환경기능사란 환경과 보건을 위협하는 제 요인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숙련된 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제정된 국가기술자격증 입니다.

하는일은
① 환경기능사는 생활하수나 공장에서 발생되는 산업폐기물을 정화하고 중성화하여 처리하기 위한 열교환기, 펌프, 압축기, 소각로 및 관련 장비를 조작하는 직무를 수행한다.
② 각종 산업현장에서 분야에 따라 상, 하수처리 관련 조작원, 소각로 관련 장치 조작원, 재활용관련 장치조작원 등으로 활동한다.
③ 상, 하수처리 관련 조작원은 주로 물과 폐수를 깨끗하게 정화시키는 작업, 소각로 관련 장치조작원은 쓰레기와 기타 폐기물을 소각하는 소각로는 조작하는 작업, 재활용관련 장치조작원은 음식쓰레기, 폐식용유 등을 처리하여 거름이나 비누 등을 생산하는 장치를 조작하는 작업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환경기능사 (자격증 사전, SS 직업문제연구소 편집부)


환경기능사는 이과 계열이더라고요?? 저는 문과 계열인데... 수학과 화학이 나와요.. ㅎㅎ 외우는건 정말 자신있는데 ...

로그랑 지수여???? ㅎㅎㅎㅎ 과연 제가 할수 있을까 겁이 납니다.. 어떤분은 한달만 공부하고 붙었다는데 절대 그렇게 안될것같은 느낌이예요.. ㅎㅎ 일단은 열심히 공부 해보렵니다. 오늘도 복습을 했는데 계산법이 기억이 안나네요 .. 아무래도 이해할 생각말고 달달 외워야 할것같네요! ㅜ

먼저 공부할 시간도 정해야 할것같습니다.
아침엔 운동을 하고 씻고 밥먹으면 2시정도인데, 3시 30분까지는 시간이 비니 그 시간에 공부를 해야할것 같은데.. 집에선 집중이 잘... ㅜㅜ 이것도 자기하기 나름이겠죠? ㅜ

저번주는 환경기능사 기초에 대해서 공부했으니 이번주는 대기오염부분을 공부해 보겠습니다.!
엄지야 아자아자 화이팅!!

반응형